[소녀전선2 망명] 유출로 알아본 미래시(픽업 일정)
드셰브니가 출시되고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잘 즐기고 있으신가요?
이번 업데이트 데이터를 받는데 무려 7GB가 받아서 '왜 이렇게 데이터가 크지?'라는 생각을 문득했는데요.
오늘 소식은 바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들어온 데이터 유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유출된 데이터에 근시일 내 출시할 픽업과 이벤트들에 대한 미래시를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이야기 바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유출된 내용에 대해서 알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 가기' 부탁드리고, 해당 내용들은 유출된 데이터일 뿐 실제 일정이 될지는 아직 미지수이니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어떻게 유출되었을까?
업데이트된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사람들이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열어본 겁니다. 이 안에는 드셰브니 이후 3번의 픽업에 대한 내용과 이벤트, 그리고 아직 미출시한 캐릭터에 대한 데이터까지 모두 들어있었습니다.
이미 1년 먼저 출시한 중국 서버가 있기 때문에 어떤 인형이 먼저 나올지 알 수 있었지만 인형 픽업이 전혀 다른 순서로 진행되고 있어서 예측은 무의미한 수준이었죠. 그런데 이렇게 클라이언트 데이터로 유출이 된 겁니다.
클라이언트 데이터엔 향후 픽업 일정과 같이 진행되는 이벤트들 정보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함께 미래시를 알아볼까요?
2. 유출된 내용 정리(픽업 일정)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픽업 일정입니다. 데이터 내 픽업 일정은 아래와 같았다고 합니다.
2025년 2월 27일 ~ 2025년 3월 19일
- 센타우레이시 (신규 픽업) + 전용무기
- 울리드 (복각) + 전용무기
2025년 3월 20일 ~ 2025년 4월 9일
- 클루카이 (신규 픽업) + 전용무기
- 마키아토 (복각) + 전용무기
2025년 4월 10일 ~ 2025년 4월 30일
- 미슈티 (신규 픽업) + 전용무기
- 대연 (복각) + 전용무기
드셰브니 신규 픽업 일정 이후 3 픽업 일정이 이렇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마키아토 때도 유출이 한 차례 되었는데 그때도 동일한 일정으로 출시가 되었으니 이번에도 개발사가 크게 틀지 않는 이상 위 일정으로 출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단히 세 인형에 대해 알아보자면 이렇습니다.
센타우레이시는 연소 조합에 서포터 인형으로 쓰입니다.
클루카이는 산성 조합에서 신입니다. 그냥 사깁니다. 명함도 사기고 3 돌파하면 보스전에서도 사기이며, 풀 돌파하면 그냥 신입니다. 클루카이가 산성 조합 본체라고 볼 정도입니다.
미슈티는 산성 조합에서 클루카이를 서포트하는 페리티아를 서포트하는 인형입니다. 클루카이를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가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왜 이렇게 미래시가 변했을까?
그럼 개발사는 왜 이렇게 픽업 일정을 중국 서버와 달리 급변했을까요? 제 생각은 스토리를 많이 고려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최근 출시한 대연의 이벤트 스토리는 8 지역 이후 이어지는 스토리였습니다. 클루카이는 9, 10 지역에서 등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하려고 하는 의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센타우레이시의 경우 중국 서버에서 이벤트 스토리가 완전히 수정되어 재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수정된 이벤트 스토리로 내놓으려고 이번에 출시한 건 아닌가 싶습니다. 센타우레이시 이외에도 이벤트 스토리 자체를 수정하는 인형들이 몇몇 더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들도 이벤트 스토리 수정이 끝나고 정식 재출시되면 그때 한국 서버에도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그럼 뽑아 말아?
아무래도 클루카이가 게임의 근간을 흔들 만큼 사기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어 많이 고민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클루카이 3돌, 풀돌이 아니면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데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명함으로도 충분히 PVE 콘텐츠는 모두 클리어할 수 있고, 흙먼지 전선 등은 캐릭터를 빌려서 쓰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리해서 픽업에 들어갈 필요는 없어 보인단 것이죠.
또 이번 수오미 복각도 그렇지만 게임사 자체적으로 복각을 굉장히 자주 합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했을 때 꼭 뽑고 싶으신 것은 뽑고 우선도가 낮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미뤄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나 아셔야 하는 점이 미슈티 픽업 일정까지 종료되면 곧 반주년입니다. 중국 서버에선 반주년까지 출시했던 인형들을 뽑을 수 있는 선택권? 같은 것들이 있었기 때문에 부담이 된다면 센타우레이시나 미슈티 중 하나 정도는 넘겨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5. 마치며
클라이언트 데이터에서 유출된 미래시를 가지고 향후 픽업 일정과 미래시에 대한 이야기 등을 나눠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유출된 내용이지 일정이 픽스되었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