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트리나 리뷰, 홍련 좋아질까
길고 길었던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끝나고 새로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신규 니케 트리나가 출시하는데요. 트리나는 아군 전격 소총 니케를 강화해 주고 아군의 체력 회복과 공격 버프를 주는 등 서포팅에 특화되어 있는 니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리나의 스킬을 알아보는 리뷰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공략은 출시 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기 때문에 가볍게 보고 넘어가시면 되고, 실제 성능은 출시 후에 알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1. 트리나 특징
1-1. 기본 정보
- 등급 : SSR
- 무기 : 로켓 런처
- 버스트 : 2 버스트(20초)
- 클래스 : 지원형
- 속성 : 전격
보타닉 가든 스쿼드로 이전에 출시한 플로라와 같은 스쿼드입니다.
특이한 점은 2 버스트 로켓 런처라는 점입니다. 이후 스킬 리뷰에서 이야기하겠지만 노골적으로 PVP에서 사용하라고 출시한 것 같은 스킬 셋을 가지고 있거든요. 로켓 런처마다 버스트 충전 속도가 다르긴 하지만 로켓 런처는 보통 다른 무기에 비해 버스트 충전 속도가 빠른 만큼 PVP용으로 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1-2. 트리나 스킬 설명
1-3. 스킬 프리뷰
모든 스킬이 홍련의 약점과 현재 시점 부족한 대미지를 채워줄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1 스킬의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시켜 주는 효과는 자해라는 디메리트가 있는 홍련에게 딱 필요한 효과이며,
2 스킬은 아예 전격 코드 소총 아군에게만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니케는 현재 PVE, PVP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홍련, PVP에서만 사용하는 목단 정도가 있습니다.
PVP를 노렸다고 생각이 드는 이유 중 하나가 2 스킬에서 가장 왼쪽 전격 코드 소총 아군에게 시작 후 2초간 무적을 준다는 점입니다.
버스트 스킬은 '적 전체에게'라는 텍스트가 들어있는 버스트 스킬 대미지만 높여줍니다. 대미지는 합 적용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리나의 모든 스킬 효과를 온전히 받는 니케는 현시점에서 홍련, 단 한 명뿐입니다.
홍련의 단점을 없애주고, 장점은 강화해주는 니케가 아닌가 싶습니다.
1-4. 성능
버스트 충전 속도만 무난하거나 상위권이라면, PVP는 홍련과 함께 무조건 쓰일 것 같습니다.
오히려 PVE가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출시 후 정확한 대미지 측정이 되어야 쓸만한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알려진 계산식으로 홍련의 대미지를 예상할 때, 그냥 흑련의 0.9 정도의 효율이 나온다고 합니다.
1-5. 총평
PVP를 즐겨 플레이하신다면 꼭 가져가야할 것으로 생각되며 PVE는 출시 후 성능을 보고 가져가실지 고민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계속된 성능 캐릭터 출시와 한정 캐릭터 출시로 쉬어갈 틈이 없었고, 앞으로 2.5주년이 곧 오기 때문에 상황을 지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마치며
출시 전 신규 니케 트리나를 리뷰해보았습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만나는 니케 오리지널 캐릭터 같은 느낌은 저만 느끼는 것일까요?
개인적으로 콜라보레이션보다 니케 내실을 잘 만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얻은 트리나에 대한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