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 니케/니케 프리뷰

[승리의 여신 니케] 트리나 리뷰, 홍련 좋아질까

찌니2 2025. 3. 12. 23:12
반응형

 

길고 길었던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끝나고 새로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신규 니케 트리나가 출시하는데요. 트리나는 아군 전격 소총 니케를 강화해 주고 아군의 체력 회복과 공격 버프를 주는 등 서포팅에 특화되어 있는 니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리나의 스킬을 알아보는 리뷰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공략은 출시 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기 때문에 가볍게 보고 넘어가시면 되고, 실제 성능은 출시 후에 알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1. 트리나 특징

1-1. 기본 정보

  • 등급 : SSR
  • 무기 : 로켓 런처
  • 버스트 : 2 버스트(20초)
  • 클래스 : 지원형
  • 속성 : 전격

보타닉 가든 스쿼드로 이전에 출시한 플로라와 같은 스쿼드입니다.

 

특이한 점은 2 버스트 로켓 런처라는 점입니다. 이후 스킬 리뷰에서 이야기하겠지만 노골적으로 PVP에서 사용하라고 출시한 것 같은 스킬 셋을 가지고 있거든요. 로켓 런처마다 버스트 충전 속도가 다르긴 하지만 로켓 런처는 보통 다른 무기에 비해 버스트 충전 속도가 빠른 만큼 PVP용으로 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1-2. 트리나 스킬 설명

출처 : 니케 라운지

1-3. 스킬 프리뷰

모든 스킬이 홍련의 약점과 현재 시점 부족한 대미지를 채워줄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1 스킬의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시켜 주는 효과는 자해라는 디메리트가 있는 홍련에게 딱 필요한 효과이며,

 

2 스킬은 아예 전격 코드 소총 아군에게만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니케는 현재 PVE, PVP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홍련, PVP에서만 사용하는 목단 정도가 있습니다.

전격 코드 소총을 쓰는 니케 홍련과 목단

PVP를 노렸다고 생각이 드는 이유 중 하나가 2 스킬에서 가장 왼쪽 전격 코드 소총 아군에게 시작 후 2초간 무적을 준다는 점입니다.

 

버스트 스킬은 '적 전체에게'라는 텍스트가 들어있는 버스트 스킬 대미지만 높여줍니다. 대미지는 합 적용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리나의 모든 스킬 효과를 온전히 받는 니케는 현시점에서 홍련, 단 한 명뿐입니다.

 

홍련의 단점을 없애주고, 장점은 강화해주는 니케가 아닌가 싶습니다.

1-4. 성능

버스트 충전 속도만 무난하거나 상위권이라면, PVP는 홍련과 함께 무조건 쓰일 것 같습니다.

 

오히려 PVE가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출시 후 정확한 대미지 측정이 되어야 쓸만한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알려진 계산식으로 홍련의 대미지를 예상할 때, 그냥 흑련의 0.9 정도의 효율이 나온다고 합니다.

홍북이.. 아니 홍련, 날아오를 수 있을까?

1-5. 총평

PVP를 즐겨 플레이하신다면 꼭 가져가야할 것으로 생각되며 PVE는 출시 후 성능을 보고 가져가실지 고민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계속된 성능 캐릭터 출시와 한정 캐릭터 출시로 쉬어갈 틈이 없었고, 앞으로 2.5주년이 곧 오기 때문에 상황을 지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마치며

출시 전 신규 니케 트리나를 리뷰해보았습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만나는 니케 오리지널 캐릭터 같은 느낌은 저만 느끼는 것일까요?

 

개인적으로 콜라보레이션보다 니케 내실을 잘 만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얻은 트리나에 대한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